본문 바로가기

Review

레노버 요가북(W)을 위한 T-HUB 구매(대행) 사용기

> 지난 글 링크 : 2018/10/31 - 레노버 요가북(W)을 위한 T-HUB 구매(대행)을 해보다.


지난 10월 31일 구매한 Lonovo T-HUB가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11월 14일에 도착을 했으니 딱 2주가 걸렸네요. 오마이집 독일 창고까지 10일이 걸리고 국내 배송은 4일 밖에 안걸렸습니다.

독일 내 배송은 시간이 좀 걸린듯 한데 국내는 빠르게 진행되었네요.

총 구입 비용은 상품금액 + 대행수수료 = 32.56달러 + 국내 배송료 14.25달러46.81달러. 한화로 52,747원이 들었습니다.

환율에 따라 금액변동이 있을듯 하지만 5만원 초반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포장상태는 깔끔합니다. 허브1개와 마이크로5핀 연장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뒷면에는 간단한 제품 설명과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전체 구성품


메모리 케이스 같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본품인 허브가 들어가 있고 뒷면 제품설명 안쪽으로 메뉴얼과 품질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법이야 간단하지만 그래도 매뉴얼은 한번 봅시다.

한국에서 판매는 안하는데 한국어 매뉴얼이 들어가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충전과 동시에 USB를 사용해 주는 용도뿐만 아니라 풀사이즈 USB 포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제품사진 #1제품사진 #2


제품을 꺼내면 상처 보호를 위한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세심한 배려가 좋습니다.


크기비교 #1크기비교 #2


크기비교를 위해 히츠와 함께 찍어봤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작습니다.



충전용 마이크로5핀 단자와 각종 장치들을 연결 할 수있는 풀사이즈 USB 단자가 있습니다.

요가북 자체가 USB2.0 이기 때문에 전송속도는 최대 480MB/s 로만 이용 가능합니다만 충전과 동시에 각종 장치를 연결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듭니다.


연장케이블 장착!충전케이블 장착!


먼저 연장케이블과 함께 충전케이블을 연결 해봤습니다.



충전 불빛과 함께 충전이 잘 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연장케이블을 빼고 직접 연결을 해봤습니다.

충전 불빛을 가리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충전은 잘 되고 있습니다. 두께도 요가북과 거의 일치합니다.

번들로 들어있을법한 싱크로율을 보입니다.


사진으로는 못찍었지만 USB단자에 키보드를 연결해 보았는데 아주 작동을 잘 합니다. 물론 충전도 되고있는 상태입니다.

USB메모리도 껴보았는데 인식문제 없이 파일 읽기 쓰기가 가능합니다.

2.5인치 외장하드도 문제없이 연결 가능합니다.


독일 아마존 구매대행으로 구매를 해서 조금 비싼듯한 제품이지만 국내에 판매를 하지 않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선택입니다.

하지만 요가북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악세사리인듯 합니다.


충전도 하면서 여러가지 악세사리를 동시에 사용하고 싶을때가 많은데 그것을 충족시켜주는 제품입니다.

같은 레노버에서 만든 제품이라 호환성과 디자인적으로도 일체감이 좋습니다.

단지 아쉬움이 있다면 작동상태 LED라던가 보관용 파우치를 별도로 제공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 2019.06.16 14:51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baristacus.kr BlogIcon Baristacus 2019.06.16 21:44 신고

      안녕하세요.
      현재 아마존에서는 품절인듯 합니다.
      https://www.alza.co.uk/lenovo-t-hub-d4427206.htm
      위의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한국까지 배송은 잘 모르겠네요. 구매대행을 알아보셔서 구매하시면 될듯합니다.